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달서구 공무원봉사단

달서구청 간부공무원봉사단, 2024 대구시 우수 공무원봉사단 선정!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 달서구 구청 간부공무원봉사단이 대구 공무원봉사단 중 우수한 1개 봉사단에 수여하는 ‘2024년 대구시 우수 공무원봉사단’에 선정됐다.

 

대구시는 공직사회의 봉사활동 참여의식을 확산시키고 봉사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우수 공무원봉사단을 발굴‧시상하고 있다.

 

'달서구청 간부공무원봉사단'이 2018년, 2022년에 이어 3번째로 우수 공무원봉사단으로 선정됐다.

 

달서구청 간부공무원봉사단은 2006년 11월에 구성된 이래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나무심기, 무료급식, 명절에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소득나눔 활동을 실시하여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달서구는 간부공무원봉사단을 비롯해 23개 洞봉사단, 33개 부서봉사단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사랑으로 행복한 사람들, 사랑의 꿈 가꾸기 봉사단이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마을 동산가꾸기, 희망+ 김장나눔 한마당, 달서 클린로드 데이 등 달서구만의 특색있는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으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공직자들의 자원봉사 활동은 직접 지역사회와 소통하여 구민들의 삶을 이해‧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달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