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0일 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홀에서 [오늘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2024년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보호자, 봉사자 등이 참석했으며 2024년도 수료증 및 우수참여자 상장 수여, 청소년 활동 소감 발표, 청소년 공연, 활동 영상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은 일 년 동안 배운 우쿨렐레와 음악난타, 합창을 포함하여 청소년들의 장기자랑 등 무대공연을 통해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뜻깊은 참여의 장이 됐으며, 그 외 주중체험활동 프랑스자수, 종이접기, 민화 그리기, 웹툰, 미술치료, 환경개선 프로그램 등에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아카데미 전용 공간에 전시하여 수료식 참여자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했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는 청소년(산양초 6, 성OO)은 “아카데미에서 1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수료식을 하며 아쉬운 마음도 많이 들지만 그래도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을 쌓고 가는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이 참여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활동과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문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