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친환경 수산물 생산지원(배합사료) 직불제 사업 대상자 모집

오는 31일까지 친환경 수산물 생산지원(배합사료) 직불제 사업 신청 접수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포항시는 ‘2025년도 친환경 수산물 생산지원(배합사료) 직불제’ 사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를 지난 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2025년도 친환경 수산물 생산지원(배합사료) 직불제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제도로 친환경 배합사료를 사용해 수산물을 생산하는 양식 어가에 배합사료 구매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올해는 양식 어가의 경영 부담을 덜고, 지속 가능한 양식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지원 대상을 큰 폭으로 확대했다.

 

기존에는 전량 배합사료를 사용하는 양식 어가에만 지원해 왔으나 올해부터 넙치 등 어종 특성상 일정 기간 생사료와 배합사료를 혼용해 사용하는 양식 어가에 대해서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항시 ‘2025년도 친환경수산물 생산지원 직불제(배합사료) 신청 공고’ 공고문과 사업시행지침을 참고해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구비하고 양식장 소재지 연안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포항시청 어촌활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오영환 어촌활력과장은 “해양환경 보전과 안전한 수산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는 어가를 적극 지원해 어가 경영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양식업으로 전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북도포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