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TS 포항남부지국 '동빈내항 정화 봉사활동' 가져

소셜벤처기업 EBTS협동조합 포항남부지국(지국장 정선분) 조합원 40여명은 15일, 포항시 동빈내항 부둣가 및 도로변 화단 등에 산재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합원들은 동빈내항 곳곳에 흩어진 페트병과 비닐, 폐어구 잔재물 등을 수거하고, 동빈내항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대대적인 동빈내항 청결활동을 벌였다.

 

또 봉사활동을 마친 후 지국에서 참가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레크레이션과 조합의 비젼 설명 등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맛있는 점심을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EBTS(주)는 소셜벤처기업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전국 곳곳에 '독도사랑주유소'를 개소하고, 주유소 기반 배달 주유를 시행, 영세 주유소와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또 주유소 종사자 근로문화 개선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는 '저녁 있는 삶' 캠페인을 앞장서 전개, 전국 주유소업계에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멸위기로 몰리고 있는 지방 마을들을 ‘함께 사는 마을공동체’인 ‘노인전원 요양마을’로 탈바꿈시켜 마을기능 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EBTS협동조합은 장․노년층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 취약계층에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연수원 무료이용, 해외여행 기회 제공, 공간청춘 운영, 길․흉사 시 상조지원 등 조합원들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