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달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달성군새마을회, 다같이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다짐!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달성군새마을회(회장 정연욱)는 지난 20일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2024년 달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달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대회’는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을 결산하고 지역을 위해 봉사한 지도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내빈 및 달성군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성과 보고, 유공자 표창 및 읍‧면 종합평가, 새마을다짐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가읍 새마을협의회 박성동 감사와 현풍읍 새마을부녀회 이상남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새마을문고 달성군지부 이숙영 이사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 밖에도 대구시장 표창, 달성군수 표창 및 새마을중앙회장 표창 등 총 23명의 지도자들이 한 해 동안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연욱 회장은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실천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주신 새마을 가족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이웃과 함께 잘사는 공동체를 만들기에 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탄소 중립 및 생명살림 운동 등 보다 나은 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봉사하고 있으며, 결혼이민자 지원사업과 청년연대 양성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새마을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달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