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고령군은 12월 4일 군청 야외광장에서'희망2026 나눔캠페인'성금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이 주관한 행사로 지역주민과 후원자 및 봉사자, 기관․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한 고령군청 주민복지과(이선희)는 경북도지사 표창패를 수여 받았고, 나눔실천 활성화에 솔선수범한 선일농기계(이태춘), 신화원축산(김우석), 명선푸드(이명선), 맘스터치 고령점(성호용)에게 군수 감사패를 전달했다.
2025년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자포상으로 고령군이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트로피를 받았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나눔 참여와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결과로 평가된다.
공동모금회 표창패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선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종태), ㈜참미푸드(김정훈), 고령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안언주)에서 수상했으며, 착한가게 10년이상 장기기입한 업체 강남숯불갈비, 에버그린베이커리, 중앙식육식당 총 3개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더불어, 고령문화원 152만 3천 원, 대가야FC 300만 원,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고령지구협의회(서교희) 100만원, 고령군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원생들이 참석하여 각 어린이집에서 모금한 170여만 원을 전달하는 등 관내 기업,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의 나눔 실천 성금이 잇따랐다.
또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의 차봉사와 경북공동모금회에서 제공한 푸드트럭(음료200인분)으로 따뜻하고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고령군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에 참여해 주신 기부자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많은 분 들이 동참하여 지역 곳곳에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희망2026 나눔캠페인'성금모금은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진행되며 고령군의 모금목표는 509,827천원이다.
성금모금 문의는 고령군청 주민복지과 및 각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고령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