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소년회관, '수능 끝, 스트레스 아웃!' ‘GO3 리프레쉬 타임’ 성황리 개최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북구청소년회관에서는 11월 25일 영진전문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고3 수험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3 힐링데이 - GO3 리프레쉬 타임 – 마술 같은 하루! 뮤지컬 같은 미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 이후 누적된 피로와 긴장을 해소하고, 청소년의 정서 회복과 진로 설계를 동시에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창작뮤지컬 ‘THE 오디션’, 진로·진학 토크쇼, 스토리텔링 테마 마술공연으로 구성됐다. 수험생활의 일상과 고민을 예술적 언어로 재해석한 무대는 관객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고, 출연진과의 소통을 통해 현실적인 진로 조언도 제공했다. 특히 ‘나의 꿈’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한 마술공연은 학생들이 각자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현장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험기간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고민들이 한 번에 날아가는 기분이었다”며 “지역에서 우리 고3을 위해 준비한 자리라 더 의미 있었고, 반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해 더욱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험생활로 지친 고3 학생들이 수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스로를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북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