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금빛라이온스클럽,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

“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삶을 담은 따뜻한 사진 선물’

 

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 남구는 지난 9월 9일 화요일,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창지)와 금빛라이온스클럽(회장 권민진)과 함께 온마을아이맘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령 어르신들에게 삶의 존엄과 따뜻한 기억을 선물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금빛라이온스클럽의 전문 회원들이 직접 메이크업과 머리 손질을 해드리고, 사진 촬영까지 정성껏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미소 지을 수 있도록 도왔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결혼식 날에도 이렇게 머리와 화장을 해보지 못했는데, 오늘이 내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날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해 큰 감동을 주었다. 이번 경험은 어르신들이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금빛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을 보태어 촬영과 진행을 지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세대를 잇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남구를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오늘 어르신들의 미소 속에서 어르신 한분 한분의 삶을 존중하고 그 의미를 가치 있게 기록하는 일의 중요성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라며, “남구는 앞으로 사람 중심의 복지와 따뜻한 공동체 회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이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창지 남구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늘의 사진이 어르신들께 오랫동안 마음의 위로와 행복으로 남길 바란다.”라며, “특히 금빛라이온스클럽의 진심 어린 참여가 지역사회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남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