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대구경북 김유신 기자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아트웨이는 9월 8일부터 19일까지 입주 중인 공방 스튜디오의 문화예술상품을 선보이는 미술점빵 6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범어역 지하도 6·7번 출입구 인근에 위치한 미술점빵은 대구아트웨이의 예술상품 팝업스토어다.
이번 6차 미술점빵 운영은 2025년도 입주예술인(단체) 공모를 통해 선정돼 현재 대구아트웨이 내 입주 중인 8개 공방 스튜디오와 함께 한다.
팝업스토어 운영에 참여하는 공방 스튜디오는 ▲조은날(김주란/재봉틀 공방) ▲유마이러브(현하나/아로마테라피) ▲M.SWAF(박유림/모나미 펜화) ▲SOPHIA(김지영/캘리그라피, 우드버닝 등) ▲조우아트(김현조/수채일러스트, 어반스케치 등) ▲꽃담복담(박옥희/화훼·플라워) ▲갬갬스튜디오(김경미/일러스트, 캐릭터 등) ▲可愛(가애):가애레진(서지현/레진아트)까지 총 8개이다.
대구아트웨이 공방 스튜디오는 시민 대상의 예술상품 판매,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특화된 공간으로서 대구아트웨이 내에서 시민 문화 향유권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개별 스튜디오의 내·외부 활동뿐 아니라 대구아트웨이와 외부 기관·기업 간의 협업 프로그램인 들안아트몰 참여 및 꿈꾸는 예술터 교육 파견(수성구), 팝업 단체전 운영(현대아울렛) 등에 적극 참여하는 등 문화예술 활동의 저변을 넓히고 대구아트웨이 인지도 제고에 힘을 보태고 있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공방 스튜디오는 올해부터 대구아트웨이 내에서 신규 운영 중인 지역 예술인의 입주 공간”이라며, “미술점빵에서 각 공방의 문화예술 상품을 만나본 뒤에 각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보는 것도 대구아트웨이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