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TS협동조합 경북동부센터장배 '돌아온 시니어 알까기 대회' 열려

14일 포항힐링센터에서 5개 지국 예선거친 본선진출자 20명 등 참여...시니어들의 생활 활력소와 웃음 선사... EBTS협동조합과 EBTS스타트업(주) 사회적가치 실현

EBTS협동조합 경북동부센터장배 '돌아온 시니어 알까기 대회'가 14일 포항힐링센터에서 열렸다. 

 

EBTS협동조합은 지난 4월 6일 (사)코미디언협회(회장 김학래)와 총 상금 1억원의 '시니어와 함께 돌아온 전국 알까기 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경북동부센터는 지난 4월  '시니어와 함께 돌아온 전국 알까기 대회'에 참여하지 못한 조합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경북동부센터 산하 경주 서부, 경주 남부, 경주 건천, 포항남부, 포항북부 5개 지국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20명이 참여했다.  

 

본선 진출자들은 각 지국 조합원들의 열띤 응원 속에 '한 판 한 판' 진지한 승부를 겨뤘다. 

 

우승자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상품이 시상됐고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지급됐다. 

 

우인수 경북동부센터장은 "알까기 대회로 시니어 조합원들의 생활의 활력소와 웃음을 줄 수 있었고 EBTS협동조합과 EBTS스타트업을 알아가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EBTS협동조합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55세 이상 장노년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협동조합은 장 노년층부터 다문화 가족, 탈북민, 장애인, 한부모 가구, 생활 수급자 등 약 23개 종류의 사회적 취약 계층에게 고루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