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가을 하늘 아래 가족들과 하나되는 추억의 가족운동회!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 20일 다사체육공원서 ‘추억의 가족운동회’ 개최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달성군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지난 10월 20일 다사체육공원에서 추억의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가족운동회에는 15명의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위원들과 80여 명의 가족 20팀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운동회는 청·백팀으로 나누어 공굴리기, 장애물달리기, 신발던지기 등 아이들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주고, 부모들에게는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했다. 참여한 사람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한데 어우러져 가을 하늘 아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갔다.

 

박용하 위원장은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지만, 이번 추억의 가족운동회는 청소년은 물론 참여한 어른들도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사였기에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마음 편히 뛰어놀 수 있는 마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인식 다사읍장은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에서 다사읍의 청소년들을 위해 행사를 추진해주신 위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마을 전체가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청소년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추억의 송편만들기, 야놀자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의 세대를 어우르는 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세대 간의 차이를 줄일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