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봉덕1동'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개최

봉덕1동,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명 초청해 생신상·선물 전달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대구 남구 봉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오후 2시 봉덕1동 2층 회의실에서 남구청장, 봉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개최하여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명께 생신상과 선물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따뜻한 마을 공동체'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는 올해 세번째를 맞이한 봉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자녀가 없거나, 있어도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께 생신을 축하하고 건강을 기원하는 이웃사랑 실천 활동이다.

 

초청을 받은 정 모(79) 어르신은 “생일을 생각하지 않고 살고 있는데 이렇게 동에서 정성이 가득 담긴 생일상을 받고 여러 사람의 축하를 받아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전수한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뜻깊은 생신상에 다 함께 축하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뿌듯하다. 앞으로도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동숙 봉덕1동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주민이 행복한 봉덕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남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