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해도근린공원 맨발 걷기 황토길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시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황토길과 황토볼, 휴게공간 등 조성

 

파이낸셜대구경북 이지원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8일 해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시 관계자, 시·도의원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도근린공원 맨발걷기 황토길 조성 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해도근린공원 맨발걷기 황토길 조성 사업과 관련해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맨발걷기 황토길은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심 열섬현상 완화를 위해 조성된 해도근린공원에 누구나 걷기 좋은 편안한 녹색 생태도시 조성과 시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황토볼, 휴게공간 등과 함께 조성하는 공간이다.

 

설명회는 사업 개요와 추진계획 등 전반적인 사업 내용을 안내한 후 질의·답변 순서로 진행됐으며, 민원 최소화를 위한 인근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설명회를 참석한 한 해도동 주민은 “각종 언론 매체와 소셜 미디어 등에서 포항이 맨발 걷기 좋은 곳으로 유명해졌는데 평소 자주 찾는 해도근린공원에도 쾌적하고 안전하게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도록 황토길과 다양한 편의 시설물을 만들어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은 “설명회에서 제시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해도근린공원 맨발걷기 황토길 조성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북도포항시]